본문 바로가기
피부

여드름 피부에 좋은 음식 4가지

by 나다is 2020. 7. 10.

요즘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 쓰고 다닌다고 피부 트러블 많으시지 않나요?

마스크 쓰고 댕기느냐고 여드름 하나둘씩 생기더라고요. 이뻐 질려면 관리해야겠죠?ㅎㅎ

 

우선 여드름이 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크게 3가지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사춘기의 호르몬 변화입니다. 성장기 때의 과분비 성장 호르몬이 있을 수 있고요. 여성분들은 생리 전 여성 호르몬 변화의 관계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잘못된 생활습관도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입니다. 잠을 잘 자지 못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도 여드름이 생깁니다.

 

세 번째. 잘못된 화장 습관이 있습니다. 너무 두꺼운 화장을 하는 경우나 본인 피부에 맞지 않는 자극적인 화장품을 사용했거나, 또 유통기한 지난 화장품을 사용했을 경우도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이유로 여드름이 생길 수 있는데요. 피부의 피지선에서 오일(피지)이 많이 나옵니다. 이 오일(피지)이 자연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입구가 막히면 쌓여서 면포(여드름 씨앗)가 됩니다. 이곳에 여드름 균이 자라면서, 염증을 일으켜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 여드름에 좋은 음식 4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당근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에 들어가면 비타민A로 바뀐다고 합니다. 비타민 A는 여드름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고 각질을 제거해 주는 효과를 갖고 있다. 그리고 여드름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나 미백에도 효과가 있어서 피부에 아주 좋은 채소랍니다.

당근

 

 

두 번째. 토마토

 

토마토의 대표적인 성분인 라이코펜은 햇빛이나 자외선으로부터 우리 피부를 보호 역화를 하고 여드름을 자외선으로부터 우리 피부를 보호 역할을 하고 여드름을 완해주는 효능과 함께 살결도 부드럽게 해 준다고 합니다. 삶은 토마토를 하루에 2개 정도 먹어주면 여드름 완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에 열을 가하면 라이코펜 성분이 더 활성화되기 때문에 삶아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토마토

 

 

세 번째. 양배추

 

양배추는 피부에 각질이 생기지 않게 도와주고 피부 표면에 있는 모낭충들을 없애줍니다. 양배추에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피지를 조절해 주어서 여드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안면홍조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배추

 

 

네 번째. 검은콩

 

검은콩에는 식물성 여성 호르몬인 이소플라본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피지 조절을 도와줍니다. 또한 여드름은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에 의해서 생기기도 하는데 이소플라본 성분은 안드로겐 호르몬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중화해 주면서 여드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검은콩은 기를 순환시켜서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키면서 여드름의 주원인이 되는 독소를 내보내기도 합니다.

 

검은콩

 

 

 

 

 

 

 

댓글